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충청

현지인이 추천하는 충북영동군 맛집 추천 송어한마리

by Turring point 2020. 10. 26.
반응형

충북영동군 현지맛집 송어한마리

충청북도 영동군은 민물이 맑고 깨끗해 민물고기 음식이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송어한마리는 영동군민 사이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충북 영동군 맛집을 찾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송어한마리는 특대형의 송어 양식장이 있어 주문과 동시에 양식장에서 송어를 잡아 회를 떠 신선하고 맛좋은 송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참고로 송어는 회를 미리 떠놓으면 살이 푸석해지고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주문과 동시에 회를 떠야 한다고 하니 바쁘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송어는 가시가 많아 손질이 어려운 생선으로 가끔 새꼬시처럼 가시가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송어한마리 사장님은 가시손질의 달인이신지 몇십번을 가도 가시가 씹힌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송어한마리의 킬링포인트는 바로 쌈장과 콩가루 인데요 쌈장은 마늘,고추,참기름 등 갖은 양념을 넣어 송어에 감칠맛을 더해주고 콩가루는 함께 나오는 야채에 회랑 밥을 넣어 회덮밥을 만들어 먹을 때 넣어주면 고소한맛이 밥과 송어의 맛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준답니다.

 

가격은 키로당 28,000원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밥이랑 야채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2인~3인 기준 2kg이면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듭니다.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 송어회에 소주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