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경기

여주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베스트 5

by Turring point 2020. 6. 6.
반응형

 

경기도 여주는 남한강 자락에 위치하며,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죠. 산과 강이 어우러져 조망권이 좋아 양평과 더불어 경기, 서울권에서 많이들 귀촌하시는 곳입니다. 친환경 여주의 대표적인 농, 특산품으로는 여주쌀, 고구마 그리고 도자기가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속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여주의 관광명소,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0/06/07 - [터닝포인트의 가볼만한곳/경기] - 여주맛집, 먹을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1.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손 꼽히는 곳입니다. 명품부터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등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주말이면 언제나 북적거리죠. 할인행사기간을 잘 활용하시면 상당한 득템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굳이 구매할 것이 없더라도 플리마켓 및 행사를 자주하고, 먹거리도 풍부해서 놀러 가기에도 부족함이 없죠.

 

백화점 같은 밀집된 공간의 형태가 아닌 낮은 건물이 넓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동거리가 상당하니 불편한 구두 및 슬리퍼보다는 운동화를 신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경기 여주시 명품로 360

운영시간 : 월-일 10:30am ~ 09:00pm (공휴일 포함)


2. 강천섬

가평에 남이섬이 있다면, 여주에는 강천섬이 있습니다. 물론 부대시설면에서는 뒤쳐지지만 강천섬만의 매력이 차고 넘치는 곳입니다. 강천섬은 남이섬 크기의 1.5배 면적으로 경기도에서도 유명한 백패킹 성지로 불리며 많은 캠핑족들이 찾습니다. 우거진 느티나무숲을 필두로 봄에 피는 목련, 벛꽃과 가을에 만나는 은행나무길로 유명합니다.

 

수려한 경관과 평탄한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족 및 산책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잔디밭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반려견을 동반하시는 분들도 많죠. 주차공간이 풍족하고, 입장료가 없어 주말이면 수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입니다. 다만 강천섬은 원칙적으로 취사가 금지되어 있으니 캠핑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장실이 강천섬 중앙에 1개소밖에 비치되어 있지 않아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남한강이 품은 강천섬에서 뻥 뚫린 자연경관을 보며, 커피한잔의 여유를 느껴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네비에 강천섬 주차장을 입력하세요)


3. 신륵사 & 황포돛배 나루터

 

여주의 유명한 천년된 사찰로 문화제 극난보전 및 조사당, 다층석탑 등이 있습니다. 신륵사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특히 새해에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또한 사찰에서 템플스테이를 운영하여 잠깐이나마 속세를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 여주시 신륵사길 73

관람시간 : 일출에서 일몰까지

관광요금

 

풍경이 일품인 신륵사는 앞으로는 여주 도자기 관련해서 미술관과 판매장이 있어 관람 및 저렴하게 질 좋은 도자기를 구매할 수 있고, 뒤로는 남한강을 끼고 황포돛배 나루터가 있어 배를 타고 신륵사 및 남한강 유역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황포돛배 이용요금

대인 : 6,000원, 소인 : 4,000원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4. 해여림 빌리지

 

해여림 빌리지는 풀꽃나무, 자연환경, 참살이 라는 3가지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꿈, 희망, 미래, 행복, 보람이라는 5개의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테마속에는 흥미롭고 특징있는 각각의 단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주의 유명한 힐링 스팟으로 오토캠핑장으로 많이 이용하며, 팬션 및 오두막 대여도 가능합니다. 자연을 느끼며 한적한 캠핑이나 숙박을 하실 경우 추천합니다.

 

 


5. 명성황후 생가

명성황후생가는 고종황제의 비 명성황후 민씨가 태어나서 8세까지 살던 집으로 경기무형문화제로 지정된 곳입니다. 다들 익히 아실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녀가 명성황후가 되는 과정부터 시해당하는 사건까지 상세히 묘사되어 있습니다. 고증된 생가는 물론 기념관을 통해 아이들과 역사탐방의 기회로 삼으시길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공감,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